티스토리 뷰
긴 머리나 단발머리, 짧은 머리 또는 남자고객이 파마를 하기 위해 미용실에 방문하는 경우 자연스럽고 한듯안한듯한 스타일을 고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머리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미용사와 상담을 통해 내가 원하는 것을 제대로 말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주문을 해야 마음에 드는 파마가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퍼머의 모양>
연예인이 하고 있는 퍼머의 모양이 마음에 들어 사진을 가지고 미용실에 방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미용사들은 파마로는 불가능하며 아이롱드라이 머리라고 말합니다.
당연히 연예인이 하고 나온 머리는 아이롱드라이를 하고 나온 것입니다. 방송에 출연하여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내야 하는 연예인이 자신의 머리모양 그대로 나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자연스럽고 한듯 안 한 듯 한 컬을 원하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아이롱드라이를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직장인이거나 학생들일 경우 아침시간은 무척이나 바쁩니다.
내가 원하는것은 머리 감고 드라이바람으로 말리면 연예인의 머리처럼 자연스럽고 이쁘게 컬이 잡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경우는 없습니다.
연예인이 퍼머를 했던 파마를 하지 않았던 방송이 나올 때의 모습은 무조건 아이롱드라이를 합니다.
파마를 한 머리가 드라이바람으로만 말렸을 경우 연예인처럼 이쁜 컬이 나올 거라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고객이 퍼머를 하는 이유>
그렇다면 퍼머를 할 이유가 없는 걸까요? 한 시간이던 두 시간이던 빨리 일어나서 머리 감고 말리고 아이롱드라이를 하면 되고 파마를 할 필요가 없겠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예쁜 컬을 원하는 사람은 무조건 파마를 해야 합니다.
퍼머를 하던 퍼머를 하지 않던 예쁘컬을 만들기 위해선 무조건 아이롱드라이를 해야 한다고 얘기했습니다. 내가 만진 아이롱드라이의 유지력과 셋팅력은 머리에 힘이 있어야 됩니다.
아이롱드라이를 오랫동안 연습하고 노련해지면 내가 원하는 컬을 만드는 것은 시간의 차이가 있을 뿐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유지력과 셋팅력입니다.
셋팅력은 아이롱을 얼마나 노련하게 이용할 줄 아느냐에 성폐가 갈립니다. 많은 연습이 필요하고 열과 뜸과 방향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유지력은 셋팅력이 뒷받침된다 해도 머리카락이 가지고 있는 힘에 의해 결정됩니다. 머리카락에 힘을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파마인 것입니다.
볼륨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어른여성의 머리는 파마를 할 때 강한 컬을 요구합니다. 강한 컬이 있어야만 내가 원하는 볼륨을 만들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유지력입니다.
예쁘고 자연스러우며 아름다운 컬을 만들고 싶은 욕심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것이고 당연한 것이지만 파마만 가지고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은 인정해야 할 부분입니다.
다만 파마를 통해 머리의 힘을 만들어 주고 그 힘을 이용해서 셋팅력과 유지력을 만들어주면 내가 원하는 머리를 만드는데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미용사와 상담하는 방법과 어떻게 주문을 해야 마음에 드는 파마가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