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에는 옷이 얇아지고 노출부위가 많아진다. 겨우내 꽁꽁 싸매고 다녔던 내 몸을 노출할 생각을 하면 정신이 아득해진다. 하지만 아직 시간이 남아 있다. 포기하지 말고 다이어트를 해보자. 몸무게가 빠지고 내 허리가 잘록해지고 허벅지가 빠지는 방법을 제안한다. 3개월만에 살 빼는 법이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전 준비해야 할 것 한 가지>
우리는 살을 빼야 한다. 이것은 무조건이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바로 정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 이다. 핑계는 없다. 살을 빼고 싶다면 석 달 동안은 무조건이다.
석달동안 내가 알려준 방법대로 하면 최소한 5킬로 잘만하면 10킬로 이상까지 빠질 수 있다. 시작해 보자.
<현실 다이어트 2가지>
- 첫 번째 정한 것 간헐적 단식
뻔한 소리라고 말할 수 있지만 먹는 것은 중요하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안된다. 대신 하루에 한 끼에서 두 끼를 먹는다. 배가 고플 때 아무 때나 먹는 것이 아니고 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에만 먹는다.
1) 18시간 동안의 공복 6시간 동안의 만복
1시에 점심을 먹고 저녁 7시 안에 저녁을 먹는다. 그리고 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아메리카노와 물 외엔 안 먹는다.
시간은 어떻게 해도 좋지만 아침은 안먹는다. 1시부터 7시까지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3시부터 9시도 괜찮다. 9시 안에 밥을 먹고 소화시키지 않고 바로 잠자리에 들어도 상관없다.
2) 6시간 동안 먹지 말아야 할 것
분식과 술은 먹지 않는다. 분식은 조금 허용하나 술은 안된다.
먹을 수 있는 6시간동안 보상심리 때문에 배가 부르게 먹게 되는데 그건 안된다 평소에 먹었던 양만큼만 먹는다. 폭식으로 이어지면 살 빼는 시간만 길어질 뿐이다.
적당히 배부르게 먹는다. 무엇을 먹어도 상관없지만 가장 좋은 것은, 현미밥과 구운 고기나 구운 생선, 나물 몇 가지가 가장 좋다. 가장 이상적 메뉴를 말한 것이고 무얼 먹어도 좋으니 술은 먹지 말고 분식류를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만 지켜라.
밥을 먹고 나서 배가 고프거나 짜증이 밀려오거나 무언가 먹고 싶은 생각이 들면 물을 마셔라 정말 못 참겠으면 사탕을 입에 무는 것도 좋다. 하지만 권하지는 않는다.
간헐적 단식은 하루이틀 만에도 효과를 보는 방법이다. 자기와의 싸움이고 정말 너무 힘이 들지만 하루이틀 모진마음을 먹고 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진다.
기억하자. 우리는 살을 빼기로 마음먹었다. 독한 마음먹고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이니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중간에 포기하거나 폭식해 버리면 몸만 망가진다. 그리고 마음이 너무 힘들어진다.
힘든 마음은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하자. 3개월이다. 우리는 여름에 반팔과 반바지를 입어야 한다.
- 두 번째 정한 것 운동
많이 먹고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질까? 정답을 말해보자. 안 빠진다. 유튜버나 인플러언서들 중에 많이 먹고 운동 안 해도 살 빠는 사람을 보았을 것이다. 그분들은 우리하고는 다른 사람이다.
우리는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은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 하루에 두세 시간. 또는 하루종일 운동을 해야 할까? 절대 그렇지 않다.
일주일에 3일에서 4일 정도 1시간 운동하면 된다. 아니면 주말 빼고 5일 동안 30분 정도 운동하는 것도 좋다.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이 있다. 살을 빼기 위해선 유산소운동을 해야 하고 유산소운동이 익숙해졌다면 근력운동은 필수다.
1) 운동방법
1. 일주일에 3~4일 운동할 경우
한 시간으로 정해 좋고 걷기와 뛰기를 반복한다.
줄넘기를 한다. 잘 못해도 좋고 걸려서 넘어지더라고 계속한다. 10분하고 5분 쉬어도 좋고 1시간을 채운다.
2. 일주일에 5일 정도 운동할 경우
헬스를 다녀도 좋고 수영이나 필라테스등 정해놓고 가서 운동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밖에 나가 뛰자.
<다이어트할 때 주의 할 점>
운동은 몸에 무리가 올 때까지 하지 말자 간헐적 단식으로 충분히 살이 빠진다. 먹는대도 빠지는 것을 보면 놀라울 정도다 운동 역시 꾸준히 하면 내 몸이 달라지는 것이 보인다. 절대 무리하지 말자. 매일매일 땀 흘리면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두 가지 간헐적 단식과 운동은 우리에게 날씬한 몸과 건강한 몸 그리고 여유로운 마음을 선물로 줄 것이다.
다이어트는 쉽지 않다. 의지의 문제다. 하지만 하기로 한건 지킨다는 마음만 있으면 가능하다 정한 것은 지킨다는 마음을 잃어버리지 말자. 석 달 후의 우리의 모습을 상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