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희는 사고를 당한 헤이의  핸드폰에 유서를 조작해서 작성하고 헤이 옆에 놓아두고 그 자리를 뜹니다. 동희는 헤이를 죽이려고 했던 걸까요?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헤이의 실종을 경찰에 신고하고 종일 기다린 행선은 헤이가 병원에 입원해 수술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병원으로 달려갑니다. 의식불명에 빠진 헤이를 보고 경찰은 헤이가 자살을 하려고 차에 뛰어들었다고 말하며 수사를 종결하려고 합니다. 

 

행선은 헤이가 시험 못 봤다고 자살을 하려 했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헤이가 어떤 아이인지 내가 가장 잘 아는데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헤이 손목에 오렌지브라운색의 이상한 색깔이 칠해져 있는 것도 이상하고 다 이상합니다.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 죄책감

선재는 헤이가 다친 것이 자신 때문이라는 것이 너무 괴롭습니다. 엄마에게 우리 때문에 헤이가 자살시도를 한 것이라며 소리를 지릅니다. 선재엄마도 괴물이 되어버리는 자신이 너무 무섭습니다. 이름뿐인 남편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이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며 하소연을 합니다.

 

수아 역시 헤이를 다치게 하는 환상을 자꾸 봅니다. 헤이의 사고가 자기가 한건 아닐까 너무나 두렵습니다.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 쫓기던 헤이

헤이가 쓰레기봉투를 사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동희가 쇠구슬로 행선을 공격하려는 모습을 보고 놀라서 도망가고 동희가 그런 헤이를 붙잡아 자신의 집에 데리고 가 손목과 발목 그리고 입을 테이프로 칭칭 감아버립니다. 기절하다 깨어난 헤이는 손에 잡히던 펜을 가지고 손목의 테이프를 자르려고 합니다. 그 펜이 오렌지브라운색 동희의 펜이었던 겁니다 도망 나오려던 찰나에 동희에게 들키고 도망을 치다가 차에 치였던 겁니다. 

 

 

  • 동희와 치열의 손절?

학원장은 치열의 더프라이드에 복귀를 알리는 캠프를 열자고 제안을 합니다. 치열은 별로 하고 싶은 생각이 없지만 동희는 너무 좋은 기회라며 치열을 설득합니다. 동희의 설득에 치열은 그렇게 하자고 합니다. 

 

헤이도 다치고 마음이 싱숭생숭한 치열은 수학캠프까지 신경 쓰고 싶지 않아 동희에게 취소했으면 좋겠다고 얘기합니다. 동희는 이미 장소섭외도 끝났고 대관도 맞췄으면 학원장도 너무 강경해서 취소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 치열은 알겠다고 합니다. 학원장에게 연락이 와서 동희가 자신에게 치열이 캠프를 못마땅해하고 취소하자는 얘기를 한 적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치열은 너무 화가나서 그동안 이런 식으로 일한 거냐고 화를 냅니다. 동희 입맛대로 이렇게 일한 거냐고 묻는 치열에게 동희는 너무나 좋은 기회를 치열이 놓치는 것 같아서 우스워지기 전에 자기가 막은 것뿐이라고 말합니다. 치열은 동희가 선을 넘은 거라며 화를 냅니다. 동희는 그동안 잘해왔는데 행선 같은 이상한 여자 때문에 치열이 이상해졌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말에 너무 화가 난 치열은 동희에게 우리는 여기까지인 것 같다고 합니다. 짐을 싸고 집으로 돌아간 동희는  모든 것이 행선의 탓인 것 같아 너무나 화가 납니다.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일타스캔들 14화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 동희의 어린시절

동희는 정수현의 동생으로 원래 이름은 정상현입니다. 자식의 공부에 집착하는 엄마는 시험지 유출로 고통스러워하는 딸을 죽음으로 내몰고 하나 남은 자식인 상현에게 더더욱 집착을 합니다. 누나도 없고 너무나 힘이 든 상현은 쇠구슬로 쇠총을 만들어 쏘며 마음을 달랩니다. 그러나 엄마를 밀어 죽게 합니다. 

 

누나는 살아있을 때 치열선생님이 자기가 믿는 유일한 어른이라고 동생에게 말했습니다 나중에 치열선생님의 조교가 되어 선생님을 지켜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어린 상현은 누나를 대신해 치열선생님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다른 사람으로 위장하고 치열에게 접근해 조교가 됩니다. 누나가 그랬던 자신에게도 치열은 유일하게 믿는 어른이었던 겁니다. 

 

 

 

  • 치열도 동희의 정체를 알게 되다

동희는 치열을 찾아가 자기의 잘못을 빌며 다시 받아달라고 말합니다. 치열은 다시 잘해보자며 동희에게 화해의 악수를 청합니다. 오른손 두 번째 손가락의 굳은살을 확인하고 동희가 쇠구슬 범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몰래 동희의 집을 찾아가 쇠총과 쇠구슬을 보고 벽에 붙어 있는 자신의 사진을 봅니다. 도대체 동희는 왜 이런 짓을 벌이는 걸까? 책상에 노트가 보여 보니 정수현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수현이는 예전에 자살한 그 아이인데 왜 동희가 수현의 노트를 가지고 있는 거지? 

치열은 동희가 수현의 장례식장에서 본 어린 수현의 동생 상현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일타스캔들 15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