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발병이라고 불릴 만큼 단발머리가 주는 매력이 상당히 크다. 단발머리는 어떻게 손질하면 좋을까? 우선 단발머리의 스타일을 두 가지로 분류하고 두 가지 스타일을 어떻게 연출하는지 알아보자.

 

단발머리 2가지 스타일 스타일링 하는법

 

 

<단발머리 스타일>

1) 밑단이 일자인 경우

일자단발, 테슬컷, 바가지머리가 다 밑단이 일자인 머리다

밑단을 깔끔하게 일자로 자르는 것이 기본이고 숱을 치거나 가위으로 볼륨을 조절해서 커트모양을 완성한다.

 

  • 장점

단정하고 깔끔하며 손질이 편하다

어려보인다.자주 컷팅해주지 않아도 된다

 

  • 단점

지루하고 무난해 보이고 평범해 보인다.

 

2) 밑단에 층이 있는 경우

레이어단발, 보브단발, 샤기컷 처럼 단발스타일인데 층이 있는 머리다. 커트의 기본적이 이해와 두상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는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커트다. 

 

  • 장점

커트의 모양이 화려하다. 커트 모양에 따라 성숙해 보이거나 귀여워 보이거나 개성이 강해 보인다.

스타일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매일매일 새롭게 연출 할 수 있다.

 

  • 단점

나이들어 보일 수 있고 나의 단점이 부각되어 보일 수 있다.

자주 잘라 줘야 한다.

스타일을 하지 않으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단발머리 연출법>

  • 일자단발 (블런트단발커트)

1. 무거운스타일의 컷트이지만 무거워 보이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2. 헤어컬러는 자연스러운 갈색이 가장 좋다. 어두운 컬러는 이지적이고 강한 느낌이 들 수 있고 답답해 보일 수 도 있다.

3. 펌은 볼륨을 줄 수 있는 펌을 하는 게 좋다. 단정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볼륨매직을 하고 웨이브를 원하는 사람은 셋팅펌을 한다.

4. 스타일링법

  1).살짝 안으로 들어가게 손질하는 것이 정석이다.

  2) 머리 끝단을 바깥으로 빼서 손질할 수도 있다

  3) 안으로 들어가고 바깥으로 삐치는 두 가지를 거울을 보면서 적절하게 믹스매치하는 방법도 있다. 

 

  • 보브단발

1. 딱 떨어져야 하는 머리다.손질해 놓으면 아주 아름답게 표현된다. 가장 손질하기 어려우며 자주 컷팅해주어야 예쁜 머리를 유지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지저분해 보인다. 

2. 헤어컬리는 머리카락 두께가 굵고 숱이 많으며 자연스러운 컬러를 해주면 좋고, 가늘고 숱이 적으면 밝은 컬러를 해주는 것이 좋다.

3. 펌은 드라이펌이나 볼륨펌, 세팅펌 등 모든 펌이 가능하지만 손질을 잘하기 위해서 펌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드라이는 필수다.

4. 스타일링법

  1) 뿌리볼륨을 살려줘야 하기 때문에 거꾸로 말려서 뿌리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럽게 손질하고 싶으면 살짝씩 브로우드라이를 해준다.

  2) 컬을 만들고 싶을때 역시 뿌리볼륨은 살려줘야 한다. 전체적으로 컬을 넣는 것보다는 포인트로 귀옆에 컬을 주거나, 앞머리에서 넘어가는 쪽에만 컬을 준다. 과한 컬은 나이들어 보일 수 있고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 레이어단발

1. 단발머리 레이어는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다.여성스럽고 귀엽게 연출할 수 있다. 얼굴이 긴 형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

2. 헤어컬러는 원하는 컬러로 어떤것이든 표현할 수 있다. 과감한 컬러도 이쁘다.

3. 펌은 컬을 자연스럽게 해도 강한 느낌으로 표형되기 때문에 머릿결이 상하지 않았을 경우는 롯뜨펌만 해도 이쁘게 표현된다.

4. 스타일링법

  1) 단정하게 손질하는 것보다 자유분방하고 화려한 느낌으로 손질하는것이 어울린다. 잘 말려서 뿌리볼륨을 조금 살려준다. 앞머리와 옆머리의 부스스한 부분만 잡아주고 에센스를 발라준다.

  2) 고데기로 전체적으로 컬을 주고 에센스로 마무리한다.

  3) 레이어단발은 컷모양이나 손질하는 법에 따라 전혀 다르게 표현된다. 손질하지 못하는 날에는 윤기만 부여해줘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