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미백, 보습에 어떤 영양제가 좋을까
여름에 강렬한 태양 아래 피부가 그을리거나 피부가 손상되기도 합니다.. 휴가를 바닷가로 가는 선탠을 하거나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피부가 그을리는 걸 예방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수시로 덧발라주어도 화사을 입기도 하고 피부가 그을려 어둡게 변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을린 피부와 거칠어진 피부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피부의 적인 멜라닌 색소로 인해 기미와 주근깨가 생겨 얼굴이 얼룩덜룩해 보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얼음찜질이나 미백 화장품을 바르기도 하고 심한 경우 피부과 전문의를 찾기도 하지만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여도 쉽게 없어지지 않아 난감하게 됩니다.
밤샘작업을 했을 경우 잠을 잘 못 자기 때문에 얼굴색이 칙칙하거나 다크서클이 생겨 피곤해 보이기도 하고 나이가 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어 예전에 좋은 피부가 다르게 잔주름과 피부가 탄력이 없어 보일 때 좋은 화장품을 바르거나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화장품을 발라도 피부 색깔이 개선되는 느낌이 없고 잔주름이 크게 개선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백과 보습, 잔주름개선에 여러 영양제와 화장품과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외에 이너케어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그중 요즘에 관심이 많아 많이들 복용하고 있는 글루타치온영양제가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의 효능 3가지
1. 당뇨 및 인슐린 조절 기능
혈당이 높아지면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는데 글루타티온이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탈모방지 기능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스트레스는 탈모를 유발합니다. 글루타티온의 항산화성분이 탈모를 예방해 줍니다.
3. 피부미백효과
글루타치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멜라닌 색소가 우리 몸에 착색되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를 맑고 하얗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외부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는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항상 화 성분으로 유명하지만 글루타티온은 더 강력한 항상화성분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글루타치온에 있는 성분은 우리 몸속에 이미 가지고 있는데 면역계와 모든 세포에 들어 있습니다. 세포속에서 질병과 싸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글루타치온을 우리몸에 보충해주어 우리 몸에 항산화제를 추가하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글루타치온 섭취 시간 방법, 함께 섭취하면 좋은 영양제
영양제를 언제 먹어야 되느냐는 늘 논란거리입니다.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 위가 약한 분은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먹는 시간이 규칙적이어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글루타티온 영양제의 제형을 보면 가루나 알약 필름이 있는데 제형에 따라 흡수율이 다르다고 광고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제형을 고르시면 됩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먼저 셀레늄은 우리 몸에서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글루타티온의 생성을 돕습니다. 밀크시슬은 독성물질로부터 간세포의 손상을 막습니다. 그리고 손상된 세표를 재생시켜 글루타치온의 농도를 높여줍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와 비타민E는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로 작용하고 글루타티온의 재생을 돕습니다.
음식으로는 유황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무, 순무, 물냉이 등이 있습니다. 이는 소염작용과 해독작용을 하며 세포가 활력을 찾게 해 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간, 렌틸, 아보카도, 아스 팔 거스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알파 리포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인 시금치, 토마토, 완두콩, 쌀겨, 마요네즈도 좋습니다.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과 다른 질병과 감염 등에 대응합니다.
글루타티온의 부작용
글루타티온은 우유 단백질 성분이 있기 때문에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